서비스 분석
- 캐치 프레이즈
“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료로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.
콘텐츠 생산, 발행, 판매, 연동까지 온라인 퍼블리싱을 한번에 할 수 있으며 네이버를 찾는 사용자들을 구독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. 가치있는 콘텐츠를 판매하는 창작자라면 지금 바로 판매회원으로 가입해 보세요!
- '재능 부업’ 플랫폼 부상
- MZ세대 중심으로 취미, 재능 기반 N잡 관심 증가
- 잡코리아 조사 결과 직장인 10명 중 4명이 본업 외 활동으로 수익 활동
- 취미나 특기를 활용해 N잡을 하고 있는 직장인은 75.3%
- N잡러의 기회를 살려주는 다양한 재능 부업 플랫폼도 주목
참고 자료:
https://mobile.newsis.com/view.html?ar_id=NISX20220303_0001780464#_PA
- 이 서비스가 정의하는 핵심 문제는 무엇인가요?
- N잡러들: 나의 콘텐츠를 판매해서 수익을 내고 싶어!
-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는 어떤 문제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있나요?
-
- 콘텐츠 생산, 발행, 판매, 연동까지 한 번에 제공
- 네이버 사용자를 잠재고객으로 모객 가능
-
- 핵심고객은 누구인가요?
- 프리미엄 콘텐츠 기 판매자/판매 예정자/이용자/이용 예정자
'재능 부업'에 빠진 MZ세대…앱 깔고 "나도 N잡러"
[서울=뉴시스] 배민욱 기자 = MZ세대(밀레니얼+Z세대)를 중심으로 취미나 재능을 살려 부업을 택하는 'N잡'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
mobile.newsis.com
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 해지 과정
정기결제 7일전 구독 정기결제 예정 알림 발송
클릭 시 상품명/브랜드명/결제 예정일/결제 예정 금액 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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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지 클릭 시 마이크로카피: 이용기간/해당 채널의 발행 콘텐츠 수로 소비자에게 소구
"'유저'님, 잠시만요! 해당 채널과 YYYY년 MM월 DD일부터 이어온 인연을 포기하시려고요?"
"oo채널은 '유저'님을 위해 이렇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!"
- 총 발행 콘텐츠 수
- 최근 1달간 발행한 콘텐츠 수
-유지하기 버튼 활성화
해지 클릭 시 마이크로카피 :고객 이탈율 방지를 위해 유저에게 할인 혜택 제공 (마지막으로 붙잡기)
"'유저'님께만 드리는 특별한 혜택! 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, 다음달 구독료를 할인해드립니다. (50%할인)"
- 50%할인 쿠폰이지만, 최대 2만원까지 가능 (정률할인+정액상한)
해지 클릭 시 마이크로카피: 종료 예정일과 해지 사유
정기 결제를 해지하시겠습니까?
종료 예정일을 해당 페이지에서 가장 강조(색상+폰트 크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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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지 클릭 시 마이크로카피: 정기 결제 해제 완료 알럿 (해지 시 발생하는 궁금증(언제까지 이용 가능한지/이미 결제한 경우는 어떻게 되는지) 답변)
종료 예정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다음부터 정기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 (이미 다음 이용 회차 결제가 일어난 경우 자동으로 환불처리 됩니다.)
프리미엄 콘텐츠>마이페이지
구독 채널에 '해지예정' 뱃지 출력
- 정기 구독 해제 프로세스 과정은 서비스끼리 큰 차이 없음
- 1) 해제 시 발생하는 기회비용 설명
- 2) 파격적인 50% 할인 쿠폰
참고자료
https://brunch.co.kr/@aykim13/53
구독해지를 재고하게 만드는 기술
"월 구독료만 모아도 월세가 나온다." 정말로 그렇다. 이제는 공유의 경제를 지나 본격적인 구독의 경제로 접어든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요즘 사용자들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구독 서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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