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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월에 해커톤을 나가면서 처음으로 만져보게 된 피그마!
해커톤을 하면서 피그마를 공부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
국비 수업과 해커톤을 병행하면서 따로 피그마를 공부하는 시간을 내기에는 힘들었다.
결국 컴포넌트, 오토 레이아웃 등 피그마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전혀 모른 채로
해커톤 일정에 맞춰서 제출용 와이어프레임을 그리는 데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.
피그마를 한 번쯤 기초부터 배워보고 싶었는데
좋은 기회로 피그마를 배울 수 있게 되어서
잊지 않도록 블로그에 기록해두기로!
1. 피그마란?
- 웹 기반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
-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 가능
- 운영체제의 호환성에도 영향을 받지 않음
- 윈도우, 맥, 리눅스 모두 사용 가능
- 데스크탑 앱 및 모바일 앱 제공
- 운영체제의 호환성에도 영향을 받지 않음
-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 가능
2. 피그마의 장점
- URL 전달로 파일 공유 가능
- 기존 툴과 다르게 상대방의 컴퓨터에 피그마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파일 확인 가능
- 파일 자동 동기화
- 모든 파일은 피그마에서 실시간으로 클라우드에 저장, 관리
- 협업 작업 시 충돌 위험 제거
- 실시간 협업
- 피그마의 최대 장점
- 실시간으로 여러 팀원들이 함께 시안 확인 및 피드백 가능
- 버전 히스토리
- 피그마에서는 버전 히스토리 기능을 제공하므로 문제가 발생하기 전의 상태로 되돌아 갈 수 있음
- 기본적으로 30일 동안의 작업 히스토리가 보관
- 유료 플랜을 사용할 경우 무제한으로 보관
-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
- 작은 아이콘을 큰 사이즈의 JPG, PNG 이미지로 추출해도 손상되지 않음
- 디자인 시스템과 팀 라이브러리
- 화면에 쓰이는 요소들을 미리 만들어두고 사용할 수 있음
- 프로젝트의 디자인 일관성 유지 및 작업시간 단축 가능
- 디자인 시스템 파일을 팀 라이브러리에 등록하면 팀원들이 정의된 리소스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꺼내쓸 수 있어서 빠르게 레이아웃 구성 가능
- 디자인 시스템 수정 시 팀원들에게 알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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